수십 개의 단체가 대법원에서 더 많은 여성 판

수십 개의 단체가 대법원에서 더 많은 여성 판사를 구합니다.
일본 전역의 92개 단체가 대법원과 기타 기관에 여성이 최고 법원의 전체 대법관 중 최소 3분의 1을 차지하도록 하는 서면 요청을 제출했습니다.

대법원은 대법원장을 포함한 15명의 대법관으로 구성된다.

한 번에 가장 많은 여성 판사는 3명이었다. 이제 2개만 남았습니다.

대법원의 결정이 가족과 사회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보다 균형 잡힌 성 구성에 대한 요구가 커졌습니다.

남자 3명, 여자 1명 등 4명의 대법관이 이번 여름에 70세의 정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수십


먹튀검증사이트

대법관 후보는 법원 판사, 변호사 및 기타 사람들 중에서 선택됩니다. 내각은 대법원장의 의견을 고려하여 임명한다.

시민 옹호 단체인 OP CEDAW Action은 4개의 공석을 대법원에서 여성 대표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3월 초 대법원, 일본변호사연맹,

관방장관 등 후보자 선출 과정에서 발언권이 있는 단체에 청원했다. 여성이 판사의 3분의 1을 차지하도록 퇴임하는 판사를 여성으로 교체할 것을 요구했다.More News

OP CEDAW Action의 공동 대표인 Mutsuko Asakura는 3월 15일 기자 회견에서 “사법 당국에서 남성 중심의 규범은 굳게 죽습니다. 우리는 일본 법원이 여성의 권리에 대해 더

수용적인 결정을 내릴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십

정부에 여성에 대한 모든 형태의 차별 철폐에 관한 협약(OP CEDAW) 선택의정서를 비준할 것을 촉구하는 연합은 56개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36개 그룹이 요청서에 이름을 기재했습니다.

20210325-court-2-L
OP CEDAW Action의 공동 대표인 Mutsuko Asakura가 3월 15일 도쿄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대법원에 여성 대법관 추가 임명 요청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시오이리 아야)
2015년 대법원은 부부가 별도의 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원고의 청구를 기각했다. 그러나 이 결정에는 여성 3명 전원을 포함한 5명의 대법관의 ‘별도의 의견’이 따랐다.

부부의 성은 동일해야 한다는 민법 제750조가 위헌이라고 주장했다.

아사쿠라는 “결혼한 커플의 96%가 남편의 성을 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더 많은 아내들이 성을 바꾸는 고통을 겪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와세다대학 노동법 명예교수인 아사쿠라는 “남녀가 서로 다른 경험을 하는 사회의 영역이 있기 때문에 법무부에서 남녀의 균형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우리 사법부의 최고 의사결정 기구인 대법원”이라고 말했다.

2021 회계연도부터 5년간 정부의 노력을 처음으로 담은 제5차 양성평등 기본계획에는 “대법관을 비롯한 대법관에서 여성의 비율을 높여야 한다. “

Michiyoshi Kiuchi는 “대법원에 가는 사건의 대부분은 전체 여성 판사가 3명인데도 여성 위원이 한 명뿐인 5명의 판사로 이루어진 소심판결에서 처리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