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소송에서 Oddar

역사적인 소송에서 Oddar
캄보디아 마을 사람들은 캄보디아 오다르 민체이(Oddar Meanchey) 지방에서 수백 명의 마을 사람들을 퇴거시킨 후 인권 침해로 태국의 거대 설탕 회사 Mitr Phol Sugar Corporation을 상대로 방콕에서 집단 소송을 제기했으며, 미국 인권 단체는 이 사건을 “역사적 소송”이라고 불렀습니다.

역사적인

먹튀검증 이 설탕 회사는 2008년에 Oddar Meanchey의 Samraong 및 Chongkal 지역에서 Angkor Sugar, Tonle Sugar

Cane, Cane and Sugar Valley라는 3개의 허가를 받았으며 약 20,000헥타르에 달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2009년부터 강제 토지 퇴거와 마을 파괴가 포함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태국 인권 위원회에 불만 사항이 제기되고 2011년 캄보디아에서 태국으로 회사의 수입이 금지된 후

2015년에 무효화되고 정부에 반환된 양보를 결국 포기했습니다.

Mitr Phol은 세계에서 가장 큰 설탕 생산업체 중 하나이며 Coca-Cola, Pepsi, Nestle 및 Mars를 고객으로 삼고 있습니다.

Samraong 지역의 두 캄보디아 원고는 3월 28일 방콕 민사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여기에는 해당 지역의 약 600가구가 포함됩니다. more news

변호사들이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해 언론에 익명으로 처리했다고 말하는 이 두 사람은 400만 바트(약 13만1000달러) 이상의 손해 배상을 주장하고 있다.

사건의 요약은 “이 사건의 사실은 캄보디아 법에 정의된 과실과 타인을 보호하기 위한 법률 조항을 위반하여 태국

법률에 따라 성문화된 손해를 입힐 수 있는 수준으로 명백히 올라갑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소송에서는 Mitr Phol이 캄보디아 당국과 공모하여 토지법과 산림법을 비롯한 많은 현지 법률은 물론 양국에 적용되는 국제 인권 의무를 위반했다고 주장합니다.

역사적인

더 읽어보기: 설탕 거래의 쓴 뒷맛이 나빠졌습니다.

커뮤니티 리소스 센터 재단(Community Resource Center Foundation)의 코디네이터이자 변호사인 Sor Rattanamanee

Polkla는 Mitr Phol이 토지 분쟁에 대한 비사법적 해결 방법을 찾지 못했기 때문에 소송이 제기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두 명의 원고가 보상을 요구하는 동안 법원이 승소하면 나머지 가족들에게 적용될 보상 공식을 심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른 가족들은 반의 그룹 구성원임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그 공식은 다른 사람들에게도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Polkla는 Mitr Phol이 소송이 제기되기 전에 Mitr Phol이 소송에 대해 통보를 받았지만 설탕 회사는 응답하지 않았다

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Mitr Phol이 6월 11일까지 법원에 답변을 제출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Mitr Pohl은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으며 회사 담당자에게 전화로 연락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로이터 통신에 “모든 임시 양보 지역은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처리됐다”는 성명을 보냈다. 사업상의 위험, 불리한 농업 환경, 부정적인 평판 등을 이유로 토지를 마을 주민들에게 돌려줄 것을 캄보디아 정부에 제안했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