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청각 장애인 부모와 함께 자랐습니다.

우리는 청각 장애인 부모 밑에서 자랐습니다.
Christalle와 Christoph Tay는 종종 그들이 어떻게 자랐는지 묻습니다. 무뚝뚝하고 둔감해 보일 수도 있지만, 각각 25세와 23세인 두 사람은 그것에 익숙합니다.

그들은 어떻게 말하는 법을 배웠습니까? 그들은 어떻게 부모와 연결될 수 있었습니까? 수화는 어떻게 잡았나?” 악의가 없다. 이것은 사람들이 생각할 수 있는 매우 자연스러운 질문입니다.”라고 Christoph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청각

메이저파워볼사이트 그들은 기꺼이 대답하지만 사람들이 추측을 할 때 실망스럽습니다. CNA 인사이더가 말한 다른 청각 장애 성인의 아이들(CODAs)도 같은 생각입니다.

사설파워볼사이트 Dhyaana Shona의 반 친구 중 한 명이 그녀의 부모님이 청각 장애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것은 11세 소년을 화나게 했다. “미안하지 마! 나는 내가 수화를 안다는 사실에 슬퍼하지도 않는다. 저에게는 초능력입니다.”라고 Shona는 말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청각 장애인 성인에게서 태어난 어린이 10명 중 9명은 청각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들 대부분은 수화를 배우고 부모를 위한 대화를 통역하는 일을 돕기 위해 나섰습니다. 이러한 CODA에게 청각 장애는 정체성에 필수적이지만 동시에 삶의 작은 부분일 뿐입니다. more news

싱가포르의 CODA 수에 대한 추정치는 없지만 일부는 이 두 세계에 발을 딛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말하기와 수화 배우기
그들이 말하는 법을 배우는 동안 CODA는 부모와 소통할 수 있도록 서명하는 법도 배웠습니다.

Grace Phua의 가장 오래된 기억은 그녀의 어머니가 화이트보드에 자신의 이름으로 동물을 그리고 그녀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이름을 발음하고 그 표시를 보여 주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아이들이 그녀를 모방할 때 아이들의 손을 교정할 것입니다.

우리는 청각

“(부모님) 표현에 대해 많이 가르쳐 주셨어요. 그들이 이야기를 할 때, 그것은 정말 다채롭고 생생합니다.”라고 31세의 청년이 말했습니다. 크리스털과 크리스토프는 그들이 언제 수화를 집어 들었는지 거의 정확히 지적할 수 없었습니다. 학부생인 크리스토프는 “연상을 통해 영어 협회를 말하는 법을 배운 것과 똑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부모가 우유병을 주고 그 단어를 말했을 때 “우유”라고 말하는 법을 배웠을 수 있다고 그는 인용했습니다. “이러한 행동을 보고 있는 것과 연관시키면서 배우기 시작합니다.”

그들의 부모가 손을 들어 안쪽을 향하게 하고 몇 번 열고 닫는 것을 보고(우유병과 함께) 똑같이 하면 우유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들이 알게 된 다음 사실은 그들이 부모와 함께 잠자리에 들 때 이야기와 성경에 서명했다는 것입니다. 크리스토프는 “제가 처음으로 느꼈던 언어이기 때문에 그것이 제 모국어라고 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그들의 부모는 말하기 전에 수화를 배웠다고 말했습니다. , Shona의 어머니 Shalini Gidwani가 말했듯이 집은 “고요한 세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화 선생님은 고열로 네 살 때 청력을 잃었고, 남편 Gohpi Nathan은 청각 장애인이었습니다. 둘 다 수화를 할 때 단어를 말할 수 있지만 발음은 사람을 듣는 것처럼 “명확하지 않습니다”.

청력 손실이 있는 경우, 청각 장애인은 정상적인 말소리를 정확히 들을 수 없으므로 말을 할 때 자연스러운 억양이 부족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