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가 화산 폭발은 ‘대기 폭발’

통가 화산 폭발 위험신호

통가 화산 폭발

지난 1월 통가 화산의 폭발은 현대 장비에 의해 대기 중 기록된 것 중 가장 큰 폭발로 확인됐다.

그것은 20세기의 어떤 화산 사건이나 실제로 제2차 세계 대전 이후에 실시된 어떤 원자 폭탄 실험보다도
훨씬 컸습니다.

평가는 모든 데이터를 검토한 Science 저널의 한 쌍의 학술 논문에서 제공됩니다.

최근 역사에서 1883년의 크라카토아 화산 폭발만이 대기 교란에 필적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발생한 그 재앙적인 사건은 30,000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행스럽게도 1월 15일 남태평양의 Hunga Tonga-Hunga Ha’apai(HTHH) 수중 화산의 절정 폭발로
인해 대규모 쓰나미가 발생했지만 사망자는 거의 없었습니다.

“통가는 크라카타우와 마찬가지로 진정으로 세계적인 행사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제 이 모든 지구물리학적 관측 시스템을 갖게 되었고 현대 데이터에서 정말 전례가 없는 것을 기록했습니다.”라고 산타바바라에 있는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로빈 마토자 박사가 말했습니다. , BBC 뉴스에 말했습니다. 그는 한 논문의 주 저자입니다.

통가

과학자들은 이제 대기압 센서, 지진계,

수중 전화, 전체 광 스펙트럼에 걸쳐 지구를 모니터링하는 인공위성을 포함하여 지상 기반 및 우주 기기의 놀라운 배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해산에서 몇 주간의 활동 끝에 발생한 거대한 통가 폭발은 광범위한 거리를 전파하는 여러 유형의 대기압 파동을 생성했습니다.

주파수의 가청 범위에서 알래스카에서 10,000km 떨어진 사람들은 반복되는 굉음이 들렸다고 보고했습니다.

포괄적인 핵실험 금지 조약 준수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설정된 글로벌 탐지기 네트워크가 초저주파
신호를 포착했습니다. 초저주파는 인간이 들을 수 있는 바로 아래의 주파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데이터에 따르면 통가 화산 폭발은 역사상 가장 큰 핵폭발(1961년 소련이 폭파시킨 차르
폭탄) 때와 비슷한 대기압 파동을 발생시켰지만 4배 더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이 논문은 20세기 초 수학자 Horace Lamb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소위 Lamb 파도에 의해 유발된 섭동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이들은 행성 표면이 안내하는 경로를 따라 음속으로 전파되는 공기의 에너지 파동입니다. 그들은 또한 비분산형입니다. 즉, 움직일 때 모양을 유지하므로 오랜 시간 동안 눈에 띕니다.

통가 분출에 의해 생성된 램파 펄스는 지구를 적어도 네 번 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가에서 약 16,5000km 떨어진 영국에서 이 맥박은 행성 반대편에서 절정의 분화가 있은 지 약 14시간 후인 15일 저녁에 도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영국 위로 구름을 들어올렸습니다.

“당시 우리는 구름 기반을 관찰하는 레이저 구름 기반 기록기를 가지고 있었고 파도가 구름을 통과할 때 섭동을 일으켰습니다.”라고 레딩 대학의 대기 물리학자이자 종이들.